티스토리 뷰

금융

2022년 저평가 우량주 10선

GMLM1 2022. 3. 2. 13:47

요즘은 저평가되어있는 우량주를 골라서 투자한 다음에 안전하게 투자 수익을 받는 방법을 선호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 분들이라면 2022년 저평가 우량주 10선을 아래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먼저 우량주는 매출이나 영업이익이 큰 사건이 발생하지 않으면 계속해서 발생할 것이라고 믿는 기업들입니다. 대한항공이나 아시아나 항공도 우량주로 꼽혔습니다.

 

그러나 이번 코로나로 인해 크게 떨어지고 말았습니다. 이런 예상치 못한 기업들의 경영난은 있지만 이 회사들은 파산을 하기가 어렵습니다. 국가에서 밀어주는 항공사이기 때문인데요.

 

이렇게 어려운 일이 생기더라도 우량주들은 대부분 버티는 힘이 있어 많은 분들이 우량주를 찾고 있습니다. 더군다나 저평가되어있는 우량주라는 성장할 여력도 충분합니다.

국내 증권사 순위 2022

 

국내 증권사 순위 2022

국내 증권사 순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주식을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증권사들의 영업이익과 매출이 올라가고 있습니다. 증권사를 선택하려는 분들이 궁금할 수 있는 국내

tommodali.tistory.com

2022년 저평가 우량주 10선

먼저 저평가 우량주 고르는법은 여러가지 방법이 있지만 주가수익비율인 per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우량주의 기준은 일반적으로 시가총액이 높은 주식을 뜻합니다.

 

말 그대로 저평가 우량주는 주가수익비율인 per은 낮지만 시가총액이 높은 주식들이 대부분 저평가 우량주로 꼽힙니다. 최근 뜨거운 감자였던 카카오는 per이 굉장히 높습니다.

현재 수익은 적지만 앞으로 카카오의 수익이 높아질 것이라는 기대로 인해 이렇게 per이 높아지는 성향이 있습니다. 미국의 테슬라도 이와 같은 맥락입니다.

 

전기차는 현재 많이 팔리지는 않지만 휘발유 자동차에서 전기차로 흐름이 바뀔 것이라는 많은 사람들의 예상속에 per이 점점 높아지는 것입니다.

 

테슬라는 그 기대에 호응해 계속해서 전기차 판매량이 높아지고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per은 주가를 주당순이익으로 나눈 것으로 주당 순이익이 높아질수록 per은 줄어듭니다.

반대로 주당 순이익이 낮으면 per은 엄청나게 올라갑니다. 테슬라나 카카오 주식이 이와 같은 종류입니다. 이 주식들은 성장주식으로 성장성이 높다고 말할 수도 있겠습니다.

 

저평가 가치주

저평가 가치주는 성장성보다는 배당을 주로 노린다던가 상승보다는 안정적인 수익률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투자하는 주식입니다.

 

가장 대표적인 주식이 바로 KT&G입니다. KT&G는 영업이익이 1조 5천억원으로 높은 영업이익률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PER도 9.71정도에 해당하므로 저평가에 해당됩니다.

 

카카오가 PER이 높은 때에 300이 넘는 것을 보면 KT&G의 주가는 엄청나게 저평가되어 있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KT&G는 배당을 주는 기업으로 높은 상승률을 기대하기보다는 안정적으로 배당을 받는 기업입니다.

배당주로 편입하여 배당을 받고 싶은 분들이 많이 투자하는 주식입니다. 저평가되어있는 저평가 가치주는 천천히 주식을 모아가면서 배당을 받기에 좋은 주식입니다.

 

이외에도 리츠주도 배당을 주기 때문에 저평가 가치주로 포함될 수 있습니다. 우리금융지주나 하나금융지주 등 리즈추들은 배당을 주지만 성장률이 높을 것이라는 예상은 하지 않기에 안정적으로 투자가 가능합니다.

 

저평가 우량주 10선

코스피 시장에 상장한 주식을 시가총액 기준으로 정렬해봤습니다. 이 기준은 여러 회사들의 주식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위는 당연히 삼성전자이고 PER은 21수준으로 낮은 편에 속합니다. SK하이닉스도 꾸준히 영업이익과 매출액이 발생하고 있지만 PER은 20으로 낮은 수준입니다.

 

반대로 LG화학이나 삼성바이오로직스, 카카오는 성장주로 영업이익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어 높은 PER에도 투자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외에도 기아, POSCO, 현대모비스, LG전자, SK텔레콤, KB금융이 안정적으로 영업이익을 내고 있고 PER도 20이하인 주식으로 저평가 주식 추천으로 꼽아볼 수 있는 기업들입니다.

현재 저평가되어있어 크게 내려갈 염려도 없고 뭔가 이슈가 있으면 위로 상승할 수도 있는 주식들입니다. 특히 LG전자가 전기차로 인해 크게 올랐던 적도 있습니다.

 

KB금융의 경우 은행주식이기 때문에 안정적으로 4조가 넘는 영업이익을 내면서도 현재 금리가 낮아 저평가되어있지만 앞으로 금리가 높아지면 올라갈 여력이 있는 회사들입니다.

 

현재 미국에서 기준금리를 높인다고 하여 은행주에도 투자하는 것도 한 가지 좋은 전략 중 하나입니다. 금융주식들은 금리가 높아지면 영업이익이 더 증가하기 때문입니다.

 

저평가 실적 우량주

다음으로 저평가 실적 우량주는 저평가 우량주와 같지만 코스피의 시가총액 20위에서 40위까지 포함되어 있는 주식들을 천천히 살펴보겠습니다.

 

하나금융지주와 한국전력의 경우 PER이 굉장히 낮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실적은 꾸준히 내고 있지만 영업이익이 꾸준히 하락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한국전력의 경우 국가 정책에 따라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어느정도 이런 공기업에 투자하려면 정책도 함께 살펴봐야 합니다.

 

이외에도 KT&G, 신한지주도 실적이 좋지만 안정적인 저평가 실적 우량주로 꾸준히 투자하면서 배당을 받기에 좋은 주식들입니다.

 

2022 저평가 우량주

요즘 주식들 중 한 가지 살펴봐야 하는 주식들은 컨택주들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여행업계 회사들도 아예 영업을 중지하는 등 운영을 멈췄습니다.

 

이제는 어느정도 전 세계적으로 백신을 맞고 안정되어 여행업계에서도 다시 운영을 하려고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시대의 흐름을 파악하여 투자하는게 중요합니다.

 

이외에도 미국에서 대대적인 인프라 투자를 하려고 있기 때문에 이로 인해 수혜를 입을 종목이 무엇인지 생각해보셔도 좋은 2021 저평가 우량주를 생각해보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추천글

오늘의 주식시세표 현재가 전망 2022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dart 이용 방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